using System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System.Linq;
using System.Text;
using System.Threading.Tasks;
namespace Study01
{
class Program
{
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
{
string heroName = "홍길동";
int heroDamage = 2;
int heroHp = 5;
int heroMaxHp = 5;
Console.WriteLine("영웅의 이름 : {0}", heroName);
Console.WriteLine("공격력 : {0}", heroDamage);
Console.WriteLine("체력 : {0}/{1}", heroHp, heroMaxHp);
Console.WriteLine();
string monName = "고블린";
int monDamage = 3;
int monHp = 5;
int monMaxHp = 5;
Console.WriteLine("몬스터의 이름 : {0}", monName);
Console.WriteLine("공격력 : {0}", monDamage);
Console.WriteLine("체력 : {0}/{1}", monHp, monMaxHp);
Console.WriteLine();
for (int i = 0; i<3; i++)
{
int remainHp = monHp - heroDamage;
if (remainHp > 0)
{
monHp = remainHp;
Console.WriteLine("{0}이 {1}을 공격 했습니다.", monName, heroName);
Console.WriteLine("{0}이 피해 (-{1})를 받았습니다", monName, heroDamage);
Console.WriteLine("{0}의 체력은 {1}/{2}입니다.", monName, remainHp, monMaxHp);
}
else
{
monHp = remainHp;
Console.WriteLine("{0}이 {1}을 공격 했습니다.", monName, heroName);
Console.WriteLine("{0}이 피해 (-{1})를 받았습니다", monName, heroDamage);
Console.WriteLine("{0}의 체력은 0/{1}입니다.", monName, monMaxHp);
Console.WriteLine("고블린이 죽었습니다.");
}
Console.WriteLine();
}
}
}
}