using System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System.Linq;
using System.Text;
using System.Threading.Tasks;
namespace Study01
{
class App
{
int heroMaxHp = 10;
int heroHp;
string heroName = "홍길동";
public App()
{
Console.WriteLine("App");
heroHp = heroMaxHp;
HitHero(3);
HealHero(1);
HealHero(1);
HealHero(1);
HealHero(1);
bool isDie = IsHeroDie();
Console.WriteLine(isDie); //false
HitHero(100);
isDie = IsHeroDie();
Console.WriteLine(isDie); //true
}
void HitHero(int damage)
{
if (heroHp <= 0) return;
heroHp = heroHp - damage;
if (heroHp <= 0)
{
heroHp = 0;
Console.WriteLine("{0}이 {1}만큼 피해를 입었습니다. {2}/{3}", heroName, damage, heroHp, heroMaxHp);
Console.WriteLine("{0}이 죽었습니다. {1}/{2}", heroName, heroHp, heroMaxHp);
}
else
{
Console.WriteLine("{0}이 {1}만큼 피해를 입었습니다. {2}/{3}", heroName, damage, heroHp, heroMaxHp);
}
}
void HealHero(int heal)
{
heroHp = heroHp + heal;
if (heroHp <= 10)
{
Console.WriteLine("{0}이 {1}만큼 회복 되었습니다.({2}/{3})", heroName, heal, heroHp, heroMaxHp);
}
else
{
Console.WriteLine("더이상 치유할 수 없습니다.");
}
}
bool IsHeroDie()
{
return heroHp <= 0;
}
//홍길동이 3 만큼 피해를 입었습니다. (7/10)
//홍길동이 1만큼 회복 되었습니다 (8/10)
//홍길동이 1만큼 회복 되었습니다 (9/10)
//홍길동이 1만큼 회복 되었습니다 (10/10)
//더이상 치유 할수 없습니다.
//홍길동이 100 만큼 피해를 입었습니다. (0/10)
//홍길동이 죽었습니다.
}
}