c#/복습

(재연습)if, else if, else 연습 4

yeeendy 2023. 1. 21. 17:57
using System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System.Linq;
using System.Text;
using System.Threading.Tasks;

namespace Study0121
{
    class Program
    {
        enum UnitType
        {
            Marine, Firebat, Medic
        }
       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
        {
            //UnitType 열거형식 정의
            //상수 : Marine, Firebat, Medic
            //ex)미네랄: 150
            //미네랄 변수를 정의 하고 값을 할당하세요(내가 가지고있는 자원)
            int mineral = 150;
            //유닛 생성에 필요한 자원은 50입니다
            int unitPrice = 50;
            //생산 하고자 하는 유닛을 입력 하세요(0: Marine, 1: Firebat, 2: Medic)
            Console.Write("생산 하고자 하는 유닛을 입력 하세요 (0: Marine, 1: Firebat, 2: Medic)");
            //0, 1, 2 가 아닌 입력이 들어왔다면 "잘못된 선택 입니다"
            //입력한 값이 0 이라면 Marine이 생성 되었습니다.
            //입력한 값이 1 이라면 Fiebat이 생성 되었습니다.
            //입력한 값이 2 이라면 Medic이 생성 되었습니다.
            //(만약 자원이 없다면 "자원이 부족합니다."를 출력 해야 합니다)
            //미네랄: 100
            string input = Console.ReadLine();
            int inputNum = Convert.ToInt32(input);
            if(inputNum == 0 || inputNum == 1 || inputNum == 2)
            {
                if (mineral >= 50)
                {
                    //생산 
                    //입력한 값이 0, 1, 2 ----> enum 타입 변경
                    UnitType selectedUnitType = (UnitType)inputNum;
                    Console.WriteLine("{0}이 생성 되었습니다.", selectedUnitType);
                    mineral = mineral - unitPrice;
                }
                else
                {
                    Console.WriteLine("자원이 부족합니다.");
                }
            }
            else
            {
                Console.WriteLine("잘못된 선택입니다.");
            }

        }
    }
}

'c# > 복습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(재연습)메서드 연습  (0) 2023.01.21
(재연습)for문 연습 고블린 사냥  (0) 2023.01.21
(재연습) 별(*)찍기 & 역 별(*)찍기  (0) 2023.01.21
(재연습)구구단&2중 for문 구구단  (0) 2023.01.21
230111 내용 복습  (0) 2023.01.11