using System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System.Linq;
using System.Text;
using System.Threading.Tasks;
namespace Study0121
{
class Program
{
enum UnitType
{
Marine, Firebat, Medic
}
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
{
//UnitType 열거형식 정의
//상수 : Marine, Firebat, Medic
//ex)미네랄: 150
//미네랄 변수를 정의 하고 값을 할당하세요(내가 가지고있는 자원)
int mineral = 150;
//유닛 생성에 필요한 자원은 50입니다
int unitPrice = 50;
//생산 하고자 하는 유닛을 입력 하세요(0: Marine, 1: Firebat, 2: Medic)
Console.Write("생산 하고자 하는 유닛을 입력 하세요 (0: Marine, 1: Firebat, 2: Medic)");
//0, 1, 2 가 아닌 입력이 들어왔다면 "잘못된 선택 입니다"
//입력한 값이 0 이라면 Marine이 생성 되었습니다.
//입력한 값이 1 이라면 Fiebat이 생성 되었습니다.
//입력한 값이 2 이라면 Medic이 생성 되었습니다.
//(만약 자원이 없다면 "자원이 부족합니다."를 출력 해야 합니다)
//미네랄: 100
string input = Console.ReadLine();
int inputNum = Convert.ToInt32(input);
if(inputNum == 0 || inputNum == 1 || inputNum == 2)
{
if (mineral >= 50)
{
//생산
//입력한 값이 0, 1, 2 ----> enum 타입 변경
UnitType selectedUnitType = (UnitType)inputNum;
Console.WriteLine("{0}이 생성 되었습니다.", selectedUnitType);
mineral = mineral - unitPrice;
}
else
{
Console.WriteLine("자원이 부족합니다.");
}
}
else
{
Console.WriteLine("잘못된 선택입니다.");
}
}
}
}