using System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System.Linq;
using System.Text;
using System.Threading.Tasks;
namespace Study0121
{
class Program
{
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
{
//영웅의 이름 : 홍길동
//공격력 : 2
//체력 : 5/5
string heroName = "홍길동";
int heroMaxHp = 5;
int heroHp = heroMaxHp;
int heroDamage = 2;
Console.WriteLine("영웅 이름: {0}", heroName);
Console.WriteLine("공격력: {0}", heroDamage);
Console.WriteLine("체력: {0}/{1}", heroHp, heroMaxHp);
Console.WriteLine();
//몬스터 이름 : 고블린
//공격력 : 3
//체력 : 5/5
string monsterName = "고블린";
int monsterMaxHp = 5;
int monsterHp = monsterMaxHp;
int monsterDamage = 3;
Console.WriteLine("몬스터 이름: {0}", monsterName);
Console.WriteLine("공격력: {0}", monsterDamage);
Console.WriteLine("체력: {0}/{1}", monsterHp, monsterMaxHp);
Console.WriteLine();
//홍길동이 고블린을 공격 했습니다
//고블린이 피해 (-2)를 받았습니다.
//고블린의 체력은 3/5 입니다
//홍길동이 고블린을 공격 했습니다
//고블린이 피해 (-2)를 받았습니다.
//고블린의 체력은 1/5 입니다
//홍길동이 고블린을 공격 했습니다
//고블린이 피해 (-2)를 받았습니다.
//고블린의 체력은 -1/5 입니다 -->고블린의 체력은 0/5 입니다
//고블린이 죽었습니다.
for(int i = 0; i<3; i++)
{
Console.WriteLine("{0}이 {1}를 공격 했습니다.", heroName, monsterName);
Console.WriteLine("{0}이 피해(-{1})를 받았습니다.", monsterName, heroDamage);
monsterHp = monsterHp - heroDamage;
if (monsterHp > 0)
{
Console.WriteLine("{0}의 체력은 {1}/{2} 입니다.", monsterName, monsterHp, monsterMaxHp);
}
else
{
monsterHp = 0;
Console.WriteLine("{0}의 체력은 {1}/{2} 입니다.", monsterName, monsterHp, monsterMaxHp);
Console.WriteLine("{0}이 죽었습니다.", monsterName);
}
Console.WriteLine();
}
}
}
}
'c# > 복습' 카테고리의 다른 글
(재연습)클래스 연습 (0) | 2023.01.21 |
---|---|
(재연습)메서드 연습 (0) | 2023.01.21 |
(재연습) 별(*)찍기 & 역 별(*)찍기 (0) | 2023.01.21 |
(재연습)구구단&2중 for문 구구단 (0) | 2023.01.21 |
(재연습)if, else if, else 연습 4 (1) | 2023.01.21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