클래스 연습 2
using System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System.Linq;
using System.Text;
using System.Threading.Tasks;
namespace Study0121
{
class Program
{
/*
* Hero클래스를 생성하고 생성자를 작성하고
Main메서드에서 Hero클래스의 인스턴스를 생성하고 변수 hero 에 할당하세요
Hero클래스에 맴버 변수 name을 정의하세요
맴버 변수의 한정자를 public으로 설정 하세요
Main메서드에서
hero변수의 값(Hero클래스의 인스턴스)의 맴버 변수 name에 "홍길동"을 할당하세요
hero변수 ( Hero클래스의 인스턴스)의 맴버 변수 name을 출력 하세요
*/
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
{
Hero hero = new Hero();
hero.name = "홍길동";
Console.WriteLine(hero.name);
}
}
}
using System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System.Linq;
using System.Text;
using System.Threading.Tasks;
namespace Study0121
{
class Hero
{
public string name;
//생성자
public Hero()
{
}
}
}
클래스 연습 3 (마린생성)
using System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System.Linq;
using System.Text;
using System.Threading.Tasks;
namespace Study0121
{
class App
{
//생성자
public App()
{
Console.WriteLine("App 생성자");
Marine marine = new Marine();
//변수에 값 할당
marine.maxHp = 10;
marine.hp = 10;
marine.damage = 2;
//변수에 값 출력
Console.WriteLine(marine.maxHp);
Console.WriteLine(marine.hp);
Console.WriteLine(marine.damage);
//메서드 호출
marine.Attack();
marine.Move();
marine.Die();
}
}
}
using System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System.Linq;
using System.Text;
using System.Threading.Tasks;
namespace Study0121
{
class Marine
{
public int hp;
public int maxHp;
public int damage;
//생성자
public Marine()
{
}
public void Attack()
{
Console.WriteLine("공격");
}
public void Move()
{
Console.WriteLine("이동");
}
public void Die()
{
Console.WriteLine("전사");
}
}
}
'c# > 복습' 카테고리의 다른 글
(재연습) switch, while (0) | 2023.01.21 |
---|---|
(재연습) 시즈탱크(탱크모드/공성모드) (0) | 2023.01.21 |
(재연습)메서드 연습 (0) | 2023.01.21 |
(재연습)for문 연습 고블린 사냥 (0) | 2023.01.21 |
(재연습) 별(*)찍기 & 역 별(*)찍기 (0) | 2023.01.21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