c#/복습

(재연습)클래스 연습

yeeendy 2023. 1. 21. 22:43

클래스 연습 2

using System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System.Linq;
using System.Text;
using System.Threading.Tasks;

namespace Study0121
{
    class Program
    {
        /*
         * Hero클래스를 생성하고 생성자를 작성하고 
            Main메서드에서 Hero클래스의 인스턴스를 생성하고 변수 hero 에 할당하세요 
            Hero클래스에 맴버 변수 name을 정의하세요 
            맴버 변수의 한정자를 public으로 설정 하세요 
            Main메서드에서 
            hero변수의 값(Hero클래스의 인스턴스)의 맴버 변수 name에 "홍길동"을 할당하세요 
            hero변수 ( Hero클래스의 인스턴스)의 맴버 변수 name을 출력 하세요
         */
       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
        {
            Hero hero = new Hero();
            hero.name = "홍길동";
            Console.WriteLine(hero.name);
        }
    }
}
using System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System.Linq;
using System.Text;
using System.Threading.Tasks;

namespace Study0121
{
    class Hero
    {
        public string name;
        //생성자
        public Hero()
        {
            
        }
        
    }
}

클래스 연습 3 (마린생성)

using System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System.Linq;
using System.Text;
using System.Threading.Tasks;

namespace Study0121
{
    class App
    {
        //생성자
        public App()
        {
            Console.WriteLine("App 생성자");

            Marine marine = new Marine();

            //변수에 값 할당 
            marine.maxHp = 10;
            marine.hp = 10;
            marine.damage = 2;

            //변수에 값 출력 
            Console.WriteLine(marine.maxHp);
            Console.WriteLine(marine.hp);
            Console.WriteLine(marine.damage);

            //메서드 호출 
            marine.Attack();
            marine.Move();
            marine.Die();
        }
        
    }
}
using System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System.Linq;
using System.Text;
using System.Threading.Tasks;

namespace Study0121
{
    class Marine
    {
        public int hp;
        public int maxHp;
        public int damage;
        //생성자
        public Marine()
        {

        }
        public void Attack()
        {
            Console.WriteLine("공격");
        }
        public void Move()
        {
            Console.WriteLine("이동");
        }
        public void Die()
        {
            Console.WriteLine("전사");
        }
    }
}